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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력기술서 작성 꾸르팁!

Lindsay 2020. 11. 1. 17:1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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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에 언제든 좋은 곳으로 이직을 위해 항상 경력기술서는 업데이트를 해둬야 한다는 인생선배의 말을 새겨듣고 경력기술서를 업데이트하기로 마음을 먹었다.

오랜만에 경력기술서 작성을 하려니 6개월 간 내가 어떤 업무를 했는지 하나하나 기재했던 달도 있고 너무 바빠서 전혀 기재를 못해뒀던 때도 있었다.

그래서 그런지 무슨 내용부터 무슨 내용을 위주로 작성해야 하는 지 정하는 데 막막했다..

 

일단 구글링의 힘을 받아 경력기술서 작성 꿀팁을 찾아봤다.

 

경력기술서란?

: 특정 기업 또는 기관에 경력직으로 입사지원 하기 위해서 경력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문서.

 

경력기술서에 작성해야 하는 요소

1. 근무 기간

2. 최종직위

3. 담당 직무

4. 담당 프로젝트 및 자신의 역할

5. 실질적인 성과 등

 

나열순서

1. 가장 최근 경력부터

2. 여러 프로젝트 중 더 비중있거나 규모가 큰 내용의 프로젝트부터

3. 달성했던 성과가 큰 내용부터

 

작성법

1. 모든 경력은 업무/프로젝트의 내용과 본인의 역할을 말해준다.

2. 본인이 만들어 낸 성과로 정리하여 보여주기 성과를 말할 때,
단순하고 애매모호한 표현보다는 구체적인 수치와 데이터를 직접 언급한다 예) 매출 전분기 대비 N% 증가

 

 

작성하면 안되는 요소

직무와 무관한 경력! 전문성을 보여주기 어렵기에 비추!

 

양식

자유양식!

본인의 역량과 강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양식을 선택해서 작성

그리고, 직종별로 어울리는 양식을 선택해야 한다.

 

분량

분량은 너무 많으면 모든 내용을 전달하기에 무리이므로, 최근 경력 위주로 1~2장이 적당!

 

 

경력증명서랑 차이

참고로, 경력증명서와 경력기술서는 다르다!

경력증명서는 경력에 대한 단순증명이고,

경력기술서는 '기간, 직무, 자신의 능력, 프로젝트별/이벤트별 성과 등'을 상세히 기술하는 문서이므로

전혀 다름을 기억해두자.

 

 

 

[출처]

1. 인크루트 네이버 포스트 > '경력기술서 작성방법 & 예시, 이렇게만 쓰면 99.9% 합격!' (링크)

2. 잡코리아 > 취업뉴스 > '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경력기술서 작성 가이드' (링크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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